발가락 동상 증상 치료법 답답하다 증말

건강|2018. 11. 10. 02:47

어렸을때부터 왜인지 모르겠는데 발가락에 동상이 좀 있었어요~ 다한증이 살짝 있어서 손이나 발에 땀이 잘 나는데, 한겨울에도 날은 춥고 발은 시린데 또 땀은 나다보니 발이 얼음장처럼 차가웠었거든요 항상 ;; 그래서 그런가 언제부턴가 발가락이 전부 겨울만 되면 뻘겋게 퉁퉁 붓기도 하고 간지간질하기도 하고 만지면 아프기도 하고 그랬는데, 알고보니 동상 -_-;;;;;;;;;;;;

이러다가 또 좀 괜찮아지고, 또 그렇다고 말고 계속 반복이어서 대수롭지 않게 여겼는데, 올 겨울은 유난히 좀더 심해진것 같아요. 평소 손발이 차신 분들이라면 동상에 쉽게 걸릴 수 있으니 항상 조심하셔야 할것 같아요!


동상이 심해지다보면 물집이 생길수도 있다고해요 다행히 저는 아직 그정도는 아닌데,,, 아직 한겨울도 아닌데 저는 벌써 손가락, 발가락이 퉁퉁 붓기 시작했어요 ;; 이러다 물집까지 생기는거 아닌가 모르겠네요 ;;





발가락 동상 예방법으로 초콜렛을 먹는것과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는것이 있는데요. 전~혀 말 안되는듯.. 저 초콜렛 되게 자주 먹고 단백질 맨날 먹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혀 효과 없는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방법은 그냥 따듯한 곳에 있는게 최고.. ㅋㅋㅋㅋㅋㅋ 

다한증이 있는 경우라면 양말을 신고 있으면 오히려 땀이 나고 식으면서 더 열이 뺏기더라구요 .. 축축해지니 무좀에 걸릴 확률도 높아지고 .. 그래서 그냥 집안을 적당히 따듯하게 하고 집안에서는 양말을 안신고 있는게 더 나은것 같아요 ... 날이 추워지면 집안에서 수면양말도 신고 있고 그러는데... 근데 그러면  땀이 나버리기 때문에 동상 예방이나 치료에 전혀 도움이 안되는것 같아요 .. 저는 그렇더라구요

물론 땀이 나진 않으시다면 수면양말 같은걸로 따듯하게 신고 있음 도움이 될수도 있을것 같아요!



그리고 족욕을 자주 해주고나, 전신운동을 해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주는게 근본적인 도움이 될것 같아요. 홍삼도 몸을 따듯하게 해준다고 하던데, 저는,,, 홍삼으로는 그닥 효과를 못봤네요 ... ;;;


그리고 최대한 손발이 따듯해질 수 있도록 따듯한 차를 자주 마셔주는것도 좋은것 같아요 가끔가다 한번 마시는건 별로 효과가 없지만, 꾸준히 마셔주면 몸이 전체적으로 따듯해 지는게 느껴지긴 하더라구요~ 다른 것보다 저는 현미차나 보리차 같은거 마실때가 좋았던것 같아요~ 한동안 안마셨는데, 다시 좀 끓여 마셔야 할까봐요 -_ㅠ  



발에 동상이 걸린다는건 진짜,, 몸이 정말 차갑다는 뜻이라네요, 몸이 차면 건강에 완전 적신호... 이런저런 병이 다녀갈 수 있으니 최대한 몸을 따듯하게 해주는게 가장 좋은것 같아요. 신진대사가 원활해야하는데....

저는 운동 진짜 그래도 많이 해주는데 이러네요.. 몸이 왜이래.. -_- 하긴 최근에는 좀 쉬긴 했는데,,, 한동안 쉬었다고 이렇게 바로 증상이 나타나도 되는겁니까,,,, 아오 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