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 혈액속 지방없애기!

건강|2018. 11. 14. 22:39

혈액의 순환에 문제가 생기면 온몸에 큰 이상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질병 중 하나인 고지혈증 .. !! 고지혈증이란 혈액 안에 지방이 과도하게 존재를 하게 되면서 혈관벽에 점점 쌓이게 되고, 시간이 지나면 염증을 일으키게 된답니다. 중성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이 혈액순환을 방해해서 나타나는 현상이에요.


일반적으로 많은 당을 섭취하는 분들께 잘 나타날 수 있다고하니, 평소 단순 당질을 너무 많이 섭취 하지 않도록 주의하는것이 좋답니다. 게다가 우리가 흔히 하는 과식..! 과식까지 겹친다면 체내에 많은 지방들이 축적되고 비만 + 동맥경화가 초래될 수 있어요. 건강을 위해서는 식사량을 평소에 잘 조절하는것이 필요하죠~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양파


몸속에 쌓인 나쁜 콜레스테롤을 녹여주는데 도움이 되는것은 바로 양파 입니다 :) 양파 효능으로 장내의 지방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착한 녀석이죠!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주는 현미 !


현미안에는 당질과 미네랄, 비타민, 단백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가 아주 골고루 들어있어요~ HDL이라는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주기도하고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는 성분인 피토스테롤이 많이 들어있어요. 몸에 좋지 않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죠!

뿐만아니라 현미에는 비타민 E가 많아서 고혈압, 심장질환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보통 다이어트를 위해서 쌀밥대신 현미밥으로 많이 드시는데요, 혈액 건강을 위해서도 현미밥 추천~~~!!










등푸른생선 고등어~~~ 


등푸른 생선의 대표주자인 고등어..! 그리고 연어, 멸치, 참치 또한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이랍니다. 풍부한 오메가3 는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고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그리고 심혈관질환 개선에도 굿!







고소고소한 들기름


들기름은 체내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이 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줘요! 들기름에도 오메가3가 들어있어서 중성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죠! 이런 오메가3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품을 섭취하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고지혈증의 진단 가능성이 무려 40% 가까이 낮아진다고해요! 오늘부터 오메가 쓰리 잘 먹는걸로....!!









카레의 원료인 강황 !


예쁜 노란색의 강황에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 커큐민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고 또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것을 방지해줘요 :) 그리고 중성지방을 낮추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뽑힌답니다!



식습관을 바꿔주는것만으로도 질병에서 멀어질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 되는것 같아요~ 물론 좀더 건강한 몸을 위해서는 꾸준히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는것도 필요한데요!

[음식]이 우리 몸에 미치는영향은 정말 어마어마하니.. 이왕이면 몸에 좋은 것들로 아프지 않게 잘 관리하면서 살아가는것이 중요한것 같아요~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다섯가지를 살펴봤는데요, 상태가 심각하다면 필요한 치료로 관리를 하는것도 필요하니 항상 몸의 변화에 관심을 가지는것이 필요해요!




도움되는 좋은 정보 >>

[건강] - 뇌졸중 예방 : 혈전 용해제 미리 알아두세요!

[건강] - 발가락 동상 증상 치료법 답답하다 증말

[정보] - 감로 꿀 효능 & 고구마 겨울엔 역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