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거치대 장단점 쿨링패드

리뷰|2019. 3. 5. 15:01






노트북을 장만하면서

함께 들여온 노트북 거치대

쿨링패드 기능이 있는 녀석인데

아직 팬은 사용해보지 않았다는것이 함정...ㅋ


가격대는 다 비슷하길래

구매수량이 많은곳에서 구매했어요

직접 써보지 않은이상

뭐 어떨지 모르니 ㅋ








제가 쓰는 노트북은 15인치인데

양 옆으로 살짝 거치대가 보이는 정도?

17인치 노트북까지는 무난하게

잘 사용할 수 있겠네요!









3만원이 안되었던것 같은데

포장 박스가 꽤나 예쁘네요 ㅋ











스트리폼 완충재로 잘 잡아져있구요

깔끄만 블랙색상의

노트북 쿨링패드 거치대가 뙇

생각보다 가볍네요!







팬이 두개나 들어가있네요

아니 저 작은것도 팬인가,,, 네갠가 ㅋㅋ


노트북 자체적으로

팬이 잘 돌아가서

딱히 발열을 잡아야 할 필요는 없더라구요

아직 새 노트북이라,,,,

좀 지나면 발열을 못잡으려나요

그때되면 노트북 거치대 쿨링기능 한번

사용해보도록 해야겠어요 ㅋㅋㅋ








노트북과 연결하는 유에스비포트









버튼으로 조절을 할 수 있나봅니다.

사실 쿨링기능보다는

그냥 거치대가 필요했던.. ㅋ








그래도 나중에 혹시모르니

노트북 거치대 쿨링기능이 딸리 녀석으로 구매했어요


일할때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이

원체 무거운것들이라,,

노트북 자체도 게이밍용으로 무겁고...


요즘 잘 나오는 슬림형, 가벼운 노트북들은

발열이 어마어마하다고 해서

프로그램을 잘 버티기 위해서는

게이밍용으로,, 좀 투박하지만,, ㅋ

그래도 그나마 깔끔하게 나온 디자인의 노트북이 있길래

그녀석으로 선택했는데

발열을 얼마나 잘 잡으려고 하는건지

중간중간 팬이 겁나게 자주 돌아가네요

(노트북 : 레노버 리전)




좀 기다렸다가 델 xps를 살껄 그랬나,,

xps 사려는것들이 다 예약판매라고 해서..

급한 상황이라 레노버로 돌렸는데,,,,,,

조금 후회가 되긴 하지만,,,

그래도 좀더 저렴한 가격에 전부 업그레이드해서 샀으니..

만족하렵니다.. ㅋ








암튼, 요 노트북 거치대는

플라스틱으로 되어있고

뒷부분 받침대 다리부분은 쇠로 되어있어요

꽤 튼튼해 보입니다 ㅋ


음 장단점을 말하자면

노트북을 올려두는 판자체가 메쉬로 되어있어서

딱히 쿨링기능을 사용하지 않아도

노트북 자체 팬기능으로 충분히

열이 빠져나가는것 같아요

그냥 바닥에 두면 아무래도 열이 덜 빠져나갈텐데,

확실히 그런 부분은 괜찮네요,



단, 거치대에 올려두고 노트북을 사용하기에는

좀 불편한 느낌?

팔의 위치가 좀 애매해질 수 있을것 같아요 ㅋ


저는 노트북을 모니터를 하나 더 연결하고

모니터 옆에다 두고 사용하는터라

블루투스키보드를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그래서 거치대로 인해

노트북 키보드를 사용하는것에 대한 불편함은 없음 

오히려 거치대에 올려두니

모니터랑 높이 맞춰서 사용하기에 좋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