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자돈 모으는 방법 기초다지기!

금융|2018. 12. 4. 16:19

시간이 어찌나 빨리 흘러가는지, 2018년이 한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시간이 지날수록 '돈좀 더 잘 모아둘껄...'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종자돈모으기'가 상당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종자돈 모으기를 언제 성공했는지에 따라 돈을 굴리고 불릴 수 있는 기회가 달라질 수 밖에 없기 때문인데요!







종자돈 모으는 방법 :  이룰 수 있는 목표를 정하자!


수십, 수백억의 자산을 가질 수 있다면 정말 좋겠지만, 일단 이룰 수 있는 목표를 가지고 재테크를 시작하는것이 좋습니다. 처음부터 너무 큰 꿈을 가지기 보다는 500만원, 1000만원 모으기부터 시작하면서 서서히 돈에 대한 목표를 다져나가는것이 가장 좋은 시작입니다.


재테크를 할때 가장 중요한것은 '지금 당장' 시작하는것입니다. 다이어트도 마찬가지이죠. 지금 당장 독한 마음을 먹고 시작한 사람과 내일~ 다음주부터 ~ 내년부터 ~ 라고 생각하는 사람의 결과는 크게 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종자돈 모으는 방법 : 짧고 굵게 !!


만약 500만원, 1000만원 모으기 목표를 정했다면 기간을 짧게 잡는것이 좋습니다. 매달 저축할 수 있는 금액을 계산해보고 절약할 수 있는 부분은 따져보고 저축금액을 늘려서 최대한 빨리 500만원 만들기를 성공하는것이 좋아요.


일단 처음 잡은 목표를 성공하고나면 그 다음으로 넘어가는것이 훨씬 수월하고 빨리질 수 있기 때문에 첫 목표는 너무 크지 않게 잡고 최대한 빨리 성공하는것이 좋습니다.


300만원, 500만원 정도를 목표로 잡았다면 4~6개월 이내로 모을 수 있도록 살짝 타이트하게 관리를 해주는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종자돈 모으는 방법 : 통장 나누기!


중간에 해지를 하게 될 일이 생기는 경우를 대비해서 적금통장은 여러개로 나누는것을 권해드려요. 하나의 통장에 몽땅 넣기보다는 금액을 나누어 가입을 하게 되면, 중간에 해지를 하게 되더라도 일부는 그대로 유지를 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죠!


분산저축, 투자는 주식, 펀드 등을 할때에도 기본인데요. 적금만 가입한다하더라도 금액이나 시기 등을 쪼개어서 분산저축하는것이 효과적입니다 :)








돈모으기는 늦어질수록 삶이 힘들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1년이라도 더 빨리 시작한다면 1년이 아니라 3년, 4년의 미래를 바꿀 수 있어요. 지금 당장 갖고싶은것, 사고싶은것이 있다면 그것이 꼭 필요한 물건인지, 충동구매는 아닌지 생각해보고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저축에 좀더 힘쓸 수 있도록 관리하는 습관을 들일 필요가 있습니다.


너~~무 아끼는것도 좋지만은 않습니다. 너무 아끼다 어느날 순간 터져버릴수도 있기 때문에 적절한 소비와 저축의 비율을 잘 지켜나가면서 종자돈만들기에 집중하도록해야하죠!


습관적인 지출, 푼돈지출을 막는것을 주의하면서, 단기적인 재무목표를 세워서 종자돈모으기를 한다면 분명 생각보다 쉽게 이룰 수 있다는것을 느낄 수 있을것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