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투리아 미니랩 ARTURIA MINILAB MK2 화이트 귀여워라

리뷰|2018. 11. 9. 20:06


왠 사진이 이렇게 뿌얘..?

라고 생각했는데, 핸드폰 카메라가 더러웠네요 ..-_-; 카메라 쓱 닦고 다시.. 귀여운 아투리아 미니랩 MK2 를 찍어봅니다.저번부터 살까 말까 항상 고민하던 녀석이였는데... 그냥 사버림... 나름 기존에 있는거랑은 또 사이즈가 다르고 뭐,, 이래저래..  아투리아 미니랩, 가격이 많이 비싼게 아니라서 간단하게 집에서 작업할때 쓰기에도 좋고 전문적으로 음악을 하는 분들도 많이들 이용하고 계시는것중 하나인것 같아요.. 


비슷한 녀석으로 아투리아 미니랩 말고 akai mpk mini 제품도 있죠. 외국에선 이녀석을 더 많이 쓰는것 같더라구요. 가격대는 비슷비슷합니다 :) 성능도 크게 차이는 없을것 같아요 엄청 비싸고 고사양의 건반이 아니니.. 작고 기본적이 기능에 충실하기만 하면 되죠~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아카이 MPK 미니가 더 끌렸지만,,, 아투리아 미니랩 MK2 를 선택한 이유는 피치밴드가 아주 직관적이라, 사용해보고 싶었어요 일반 마스터 건반과는 달리 터치 형식으로 되어있길래, 어떤 느낌을 줄지 궁금했거든요!!!!!!!









예쁘게 포장 되어 누추한 집으로 들어온 아투리아 미니랩 입니다. 하얀색이라 이것도 마음에 들어요~ 기존에 있는것들은 죄다 검정색이니..... 그런데, 처음 받고 든 생각은 와~ 생각보다는 작진 않네 ? 였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보통의 마스터 건반과 비교한다면 정말 작고 귀엽지만, 이미 사용하고 있는 씨보드 블락과 비교를 하면,,, 약 두배 수준이니... 물론 이녀석과는 스타일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비교를 하기는 애매하네요 ㅎㅎ


암튼, 아투리아 미니랩, 매우 귀엽고 예쁘네요 !! 사실 아직 설치는 안했어요. 택배 받고 이것저것 하느라 설치는 안해봤는데 CD하나가 동봉 되어있더라구요?

요즘 대부분 사이트 다운으로 이용하도록 하는데, 오랜만에 설치 CD보니 반갑네요. 근데 설치씨디가 맞는지 모르겠네요 확인을 안해봐서 -_-;;;









핸드폰 카메라 렌즈 닦고 다시 찍은 사진... 훨씬 깔끔해졌네요 ㅋㅋㅋㅋㅋㅋ 이것저것 설명서와 보증서 같은것들이 들어있구요 ~ 안전하게 포장이 잘 되어서 왔네요. 외국에서 오느라 힘들었을텐데, 잠깐 쉬고 있으렴,,, 좀이따 설치해 줄게 .....




아투리아 미리랩은 찾아보니 대부분 해외배송이더라구요, 국내 배송도 있나요? 있을수도 있겠지만,, 암튼 제가 대충 봤을땐 거의 해외 배송이라 1~2주 정도 소요 된다고 써있었어요










박스 위에 올려 놓고 찍은 사진인데, 그냥 박스에 그림그려져 있는것 같네요 ㅋㅋㅋㅋ 뭐지 이 미칠듯한 일체감 ... 아직 설치 전이지만, 그래도 키 느낌이나 그런거 동영상으로 올려볼게요 

통통 패드 느낌 괜찮네요 ~ 잘 사용할지는 모르겠지만, 있으니까 사용하겠죠?????














아투리아 미니랩 MK2 사이즈 뭘로 비교하면 좋을까 하다가 옆에 물통이 있길랰 같이 찍어봤어요. 2리터 짜리 생수 통이예요. 삼다수가 아니라 슬프네요. 물통 두개 나란이 올려 놓으면 사이즈가 거의 딱 맞을듯해보이죠? 대충 이정도 크기라고 생각하시면 좋을듯..!


아래는 제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씨보드 블럭이예요 작죠. 네 훨씬 작죠 ㅋ 씨보드 블럭은 저거 똑같은거 바로 옆에다 붙여서 자동으로 확장도 되고 암튼 재미난 제품이예요 그런데 호불호가 확~~~ 갈릴것 같은 녀석이기도 해요.

보통 마스터 건반이랑 좀 성질이 달라서,,, 키감도 완전 다르고, 사용방식도 좀 달라서 어느정도 손에 익어야하기도 하고, 저 아투리아 미니랩 보다 훨배 비싸기도하고... 이래저래 확장하고 다른것도 좀 사고 그럴라면 돈잡아 먹는 녀석입니다.




물론 그만큼 다양한 효과를 얻을수는 있지만,,,,,,,, 하나 들일 생각이 있으시다면,, 주변에 좀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한번 만져보시고 구매하시는것을 권해드려요 ~ 엄청 비싼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싼가격은 아니니...ㅋ 저는 만족하고 사용은 하고 있지만, 저거 하나로 만족하려구요, 굳이 확장까지 해서 사용하고 싶진 않은 녀석...;;


특히 큐베이스와 연동할 경우 씨보드가 가지고 있는 특유의 효과를 발휘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애플과는 연동이 잘 된다고하던데, 가상악기들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잘 나타내줄지 궁금하네요.



암튼,, 아투리아 미니랩 화이트 ~~ 에쁘네요 맘에 들어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