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로 꿀 효능 & 고구마 겨울엔 역시~!

정보|2018. 11. 8. 13:15

.

감로 꿀 이란?


감로꿀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꿀 종류 로는 아카시아 꿀(우리나라에 있는 천연 벌꿀 중 약 70%를 차지한다고 해요), 메밀 꿀, 밤꿀, 유채  꿀, 마누카 꿀 (뉴질랜드에서 만들어지는 토종꿀로 향균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등등 굉장히 많은 종류의 꿀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감로 꿀은 신이 내린 선물 이라고도 불린다고해요. 그만큼 일반 꿀에 비해 좋은 성분들이 많이 들어가있다고 하는데요. 단점은..... 좋은 꿀인만큼 가격대가 비싼 편이고 또 채취 자체가 쉽지 않아서 많이 모이지 않는다고 해요~


저도 양봉작업을 하시는 지인을 통해서 가족들것과 제것 몇통 겨우 받을 수 있었어요. 

그렇다면 감로 꿀 효능 장점은 뭘까요? 뭐길래 채취도 쉽지 않고, 많지도 않고, 가격이 비쌀까요? 이유가 있겠죠?








감로 꿀 효능


감로꿀이 만들어지는 방법은 당연히 꿀벌에 의해서인데요, 아주 더운 여름날 나무들도 무더위를 식히고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 수액을 만들어 스스로 코팅을 한다고 해요. 이때 수액은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달달하고 진득한 수액인데요!



더울때 뿐 아니라 동물이나 곤충등에 의해 나무에 상처가 생겼을때, 자가 치유를 위해서 항산화 물질이 포함된 수액을 분비하는데요. 이 수액또한 벌들이 가져다가 모은다고 해요. 이렇게 모이는것들이 바로 감로 꿀이 되고 나무가 내는 자연적인 물질과 효능을 고스란히 담겨지는것이죠!


그래서 천연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고,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항산화 물질이 일반 꿀에 비해 최소 3배에서 많게는 10배까지도 포함되어있다고 합니다. 심장질환이나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들, 그리고 암에도 좋다고 하니 미리 조금씩 섭취를 하면서 예방을 하거나 치료를 위해 사용해볼 수 있겠네요!








그래서 그런지 감로꿀은 일반 아카시아 꿀이나 잡꿀보다 진하고 진득한 맛이 있어요. 설탕의 달달함과는 차원이 다른... 뭐랄까요 엿같은(?) 달달함? 네, 욕아니구요~~ 한숟가락 푹 떠서 먹으면 기분좋아지는 꿀맛입니다 :)

꿀도 많이 먹으면 살쪄요 ~~ 꿀 먹는법은 하루에 한스푼 정도가 적당한 섭취량이라고 해요!



으,, 감로 꿀 뒤로,, 잡초가 많이 보이네요.. 여름에 뽑느라 개고생 했는데,, 다음부터는 약을 쳐야할지 원.... 이제 곧 겨울이니 잡초들이 자연적으로 사라지겠죠~ 얼마전에 집 창문 아래로 벌집이 생겨서 꿀이 생기려나? 말도 안되는 생각을 잠깐 했었는데, 귀여운 꿀벌들이 아니라 말벌같이 생긴 애들이라,, 119 불러서 바로 제거 작업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먹만한 크기라 작은거긴 했지만,, 그래도 직접하면 위험하니 ㅋㅋㅋㅋ 







아무튼, 감로 꿀 효능 좋다고 하니 저도 잘 챙겨서 꼬박꼬박 먹어야 겠어요 :) 그리고 겨울하면 역시 고구마...! 썡뚱맞게 갑자기 고구마...!! 네 얼마전에 집에서 고구마를 받아왔거든요~ 아주 크고 토실토실한데, 맛도 좋다고해서 한번 삶아봤어요.


아, 그거 아시나요? 같은 고구마라도 삶는것과 찌는것, 굽는것의 [칼로리]가 달라진다는것 !!!!!!! 저는 이거 알고나서 정말 충격이었어요.... 만약 체중조절을 위해 고구마를 드신다면 군고구마보다는 찐고구마, 삶은 고구마를 드실것을 권해드려요



군고구마 달달하고 맛있죠~ 하지만, 같은 고구마라도 굽게 되는 동시에 칼로리가 거의 두배가까이 뽝! 올라간답니다. 신기하네요~ 그래서 저도 체중조절을 할때면 군고구마보다는 칼로리가 적은 삶은 고구마, 찐고구마로 먹고 있어요

생각보다 고구마 칼로리가 높답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무조건 다이어트의 기준이 되는것은 또 아니니~ ㅋ

다이어트와 고구마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한번 더 써보는것도 재밌겠네요 :) 겨울은 역시 고구마 ~~!






댓글()